올해 초 부터 멈춰있던 ? 주식을 다시 시작하면서 그 동안 쫒아만 가던 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여러가지 책을 보고 있다. 이전에 봤던 여러책이 있지만 자세히 기억이 안나 최근에 읽은 ( 엇그제 다읽엇다.) 이 책을 리뷰 해보려고한다.
책의 구성은 총 3개의 장으로 되어있다. 첫 장에는 부의 법칙에 관련 해서 설명하고 ,두번쨰 장에는 방식을 설명하고 마지막 장에는 마인드에 관해서 설명을 한다. 돈, 부의 관련 책을 읽다보면 공통적으로 하는 말들이 있는데 그 중 몇가지만 정리해보면 "시장을 이기는 건 너무나도 어려운 일이다." "복리의 마법" 이다. 차근 차근 복리 의 마법을 이용하여 부를 축적하는 방법이 개인 투자자들이 부를 추적하기에 쉬운 방법이라는 뜻이라고 난 생각한다. 쨋든 이 책 처음에는 지속적인 부의 축적을 하기위한 예시등 을 설명한다. ( 사실 잘기억안남,...) 그 다음에는 조금 더구체적으로 엑티브 펀드를 이용 하지 말고 지수 펀드를 이용해라 등 현실적인 얘기들을 해준다. 마지막 장은 결국 마인드를 잘가져야 한다라고 설명한다. 처음에는 투자자의 마음가짐에 설명을 하다가 뒤에는 진정한 부는 돈이 다가아니라 마음의 부자가되는 걸 얘기한다. 개인적으로 어느정도 돈이 있어야 이얘기는 맞는다고 생각한다.
지인이 추천해준 토니로빈스의 머니를 보기보다 우선 이책을 먼저 보았는데 , 머니라는 책을 주문했다. 토니로빈스의 마인드가 괜찮다고 생각되고 , 내가 추구하는 방향과 일치한다고 생각 하기 때문이다.
이 책은 일반 적인 재테크 , 돈 관련 책에서 크게벗어 난다고 생각하지 않으나 , 한번쯤 볼만하다고 생각한다. 추천!
